카테고리 없음 / / 2023. 3. 24. 00:24

영화 <미스 슬로운> 소개와 등장인물, 줄거리, 후기

반응형

미스 슬로운 포스터

영화 미스 슬로운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은 아니며 시나리오를 쓴 조나단 페레라가 영국에서 20대 후반 변호사로 정신없이 활동했을 때 감옥에 다녀온 한 로비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쓴 각본이다. 빠른 전개와 영화의 집중도를 높여주는 제시카 차스테인의 연기에 빠져들어 갈 수 있다.

 

영화 <미스 슬로운> 소개와 등장인물

미국 워싱턴 정계의 승률 100%를 자랑하는 최고의 로비스트를 통해 총기 규제 법안으로 온 나라가 떠들썩한 가운데 자신의 신념에 따라 모두가 포기한 싸움에 뛰어들어 승리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뛰어난 전략으로 한 번도 굴복한 적 없는 거대 권력에 맞서지만 동시에 자신과 주변 사람 모두를 위험에 빠트리면서 음모와 배신을 리얼하게 다루고 있는 작품으로 감독 존매든, 주연 제시카 차스테인(엘리자베스 스로운 역), 조연 마크 스트롱(로돌프 슈미트 역), 구구 바샤로(에스미 역), 알리슨 필(제인 몰리 역), 마이클 스털버그(팻 코너스 역),  등등 

줄거리

코르크래비츠 소속 로비스트인 슬로운은 세련되고 우아한 외모, 담대한 성격, 눈빛과 제스처, 상대를 제압하는 정제된 언변, 승리를 향한 강한 의지와 실행력에다 최고의 성공멘털인 높은 자존감까지... 전쟁과도 같은 로비업계에서 승률 100%에 가까운 성과를 거두고 있는 슬로운에게 빌 샌포드라는 의원이 찾아와 총으로 자녀를 지키려는 엄마라는 슬로건으로 여성 지지율을 높이는 동시에 총기 규제를 강화하는 법안인 히튼 해리슨 법안을 저지해 달라고 찾아오지만 그녀는 단칼에 그 제안을 거절하고 회사 대표는 그녀를 압박한다. 히튼 해리슨 법안을 지지하는 피터슨-와이엇의 CEO인 슈미트가 그녀를 찾아와 스카우트 제안을 한다. 의외로 그녀는 승패가 아닌 자신의 신념에 따라 자신을 따르는 팀원들을 가리지 않고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그 과정에서 그녀의 업무 방식에 물만을 품은 슈미트와 갈등이 생긴다. 게다가 의도적으로 과거 총기 난사 사건의 생존자였던 에즈미를 방송에 노출시킴으로써 그녀를 위험에 빠뜨리게 한다. 승기를 잡아가는 것 같던 그녀였지만 에즈미가 합법적으로 총을 소지한 사람에게 의해 목숨을 구하게 되면서 상황은 급변하고 코르크래비츠 측은 과거 그녀가 처리한 사건 중에서 문제가 될 만한 서류를 찾아 그녀를 청문회로 끌어낸다. 그녀가 참석한 청문회는 슬로운의 위법 행위를 파헤치기 위한 것이었다. 팜오일 세금 로비 위법 건과 불법 성매매까지 들먹이며 하지만 그녀와 잠자리를 했던 매춘남은 그녀와 잠자리를 하지 않았다고 진술을 한다. 궁지에 몰리게 된 그녀였지만 다시 시작된 청문회에서 그녀가 최후의 발언을 하는데 알고 보니 제인은 슬로운이 일부러 남겨둔 정보원이었고, 제인이 그곳에 날조된 청문회를 열게 만들었던 것이었다. 게다가 조지 듀폰드를 감시하여 로널드 마이클 스펄링 상원 의원과 비도덕적인 계획을 공모하는 것을 포착해 이를 영상으로 띄워 폭로한다. 결국 그녀의 희생으로 히튼 해리슨 법안이 통과되고, 슬로운은 의회  위증죄로 감옥에 가게 되고 시간이 흘러 그녀가 출소하는 것으로 영화는 끝이 난다.

후기

네티즌 평점 9.32점을 받았으며, 영화를 다 보고 나니 능력 있고, 야망을 가진 여성캐릭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도 신기했고, 정말로 대놓고 목적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선이든 넘을 자신이 있는 지를 묻는 것 같다. 누구나 슬로운에 대해 좋은 감정들을 가지게 된다. 나 또한 그녀에 대한 뭉클함과 동경심 등 좋은 감정에 충만해지지만 명확한 이유는 알 수 없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형은 총기 희생자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강력한 총기 거래 규제를 담은 행정명령을 발표하는 과정에서 눈물을 보였다. 내용은 모든 총기 판매인이 연방정부의 면허를 얻어 등록하고, 구매자의 신원조회를 의무화함으로써 끊이지 않는 총기 폭력 희생자를 줄이겠다는 것이 핵심이었다. 리더와 팀원 모두가 가져야 할 정신력, 승리의지는 모든 구성원이 조직 고유의 가치관에 공감하고 각자의 역량을 발휘해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 내는 의지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과정에서 많은 선택과 결정을 해야 하고, 직장에서든 학교에서든 가정에서든 눈에 뻔히 보이는 나쁜 결과이지만 좋은 과정이기에 선택을 해야만 하는 힘든 일, 반면에 좋은 결과이지만 나쁜 과정을 쉽게 선택하기도 해야만 하는 인간은 그만큼 나약한 존재일 수밖에 없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